Offcanvas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솔루션 발표

2017.07.06 편집부  |  CIO KR
뉴타닉스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연례 컨퍼런스 ‘닷넥스트(.NEXT) 2017’에서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물론 다양한 멀티 플랫폼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Nutanix Enterprise Cloud OS)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뉴타닉스는 뉴타닉스 캄(Nutanix Calm)과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Nutanix Xi Cloud Services)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IBM 플랫폼 기반과 델 EMC, 레노버, 시스코, HPE의 온-프레미스 환경과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뉴타닉스는 자사의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도 멀티 클라우드 지원 환경에 추가했다. 따라서 고객들은 여러 업체의 클라우드를 쓰거나 하이브리드로 구성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되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는 자사의 하드웨어 플랫폼뿐만 아니라 다양한 벤더의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한다. 통합 관리 기능을 갖춘 싱글 소프트웨어 패브릭으로, 모든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구동 가능하다. CaaS(Consumption as a service)를 원하는 고객들은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를 자체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의 범위를 확장하면서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연속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고객이 뉴타닉스 인프라를 필요에 따라 즉시 프로비저닝 하고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의 기본적인 확장 솔루션으로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과 동일한 도구와 SLA(서비스 수준 협약)를 기반으로, 동일한 인프라 스택에서 형성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적으로 뉴타닉스는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단 몇 분 내에 설치, 관리 및 테스트가 완료되는 클라우드 기반 DR(재해복구) 서비스를 선보인다. 프리즘 관리 인터페이스와 동일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뉴타닉스 고객들은 기존의 워크플로우와 IT 운영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즉시 보호할 수 있다.

뉴타닉스 캄은 밑단의 인프라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압축시키며, 각 워크로드가 가장 알맞은 클라우드에 배치되도록 하고, 클라우드를 조화롭게 운영하도록 돕는다. 뉴타닉스 캄은 사용하기 쉬운 블루프린트(easy-to-use blueprints)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정의하며, 각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다른 클라우드 환경에서 프로비저닝, 관리, 확장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뉴타닉스 캄 솔루션은 엔드-투-엔드 서비스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포함하므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생태계 내에 공유하고 활용해서 비즈니스 실행을 가속화할 수 있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는 우선 시스코 및 HPE 플랫폼에 소프트웨어 형태로 지원될 예정이다. 뉴타닉스 캄은 2017년 4분기부터, 뉴타닉스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2018년 1분기부터 고객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