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비즈니스|경제

대한안전교육협회, VR 해양안전체험시설 구축

2017.07.04 편집부  |  CIO KR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가 금천구 해양안전체험센터에 VR 해양안전체험시설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양안전체험센터는 금천구 청소년수련관 내에 위치해있다. 해양안전체험센터에는 비상탈출 슬라이드 모의 체험, 구명뗏목 체험, 생존수영 등 청소년들이 몸으로 체득하는 해양안전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협회는 선박사고 시 대피요령을 HTC VIVE 장비를 이용해 가상현실(VR)로 체험하는 콘텐츠를 해양안전체험센터에 추가로 배치했다.

협회의 정성호 본부장은 “협회에서 자체 개발한 VR 안전교육 콘텐츠가 교육의 취지에 맞는 곳에 활용됐다”며 “앞으로도 체험 위주의 교육 콘텐츠로 안전체험관을 조성해 청소년의 안전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협회는 전국 각지의 테마파크, 안전체험관, 어린이 체험활동 장소 등지에 주제에 맞는 VR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고 있다. 협회 측은 향후 중국에서도 해양안전, 재난안전, 산업안전과 관련된 안전체험관을 신설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