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다쏘시스템, ‘아이텍 BV’ 인수··· “조선해양 포트폴리오 강화”

2017.06.19 편집부  |  CIO KR
다쏘시스템이 네덜란드의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아이텍 BV(AITAC BV, 이하 아이텍)와 최종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서 다쏘시스템은 조선해양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텍의 스마트 드로잉스(Smart Drawings)는 다쏘시스템 카티아로 설계되는 선박, 플랫폼, 기타 구조물의 마스터 3D 모델 도면 제작을 자동화하기 위해 조선 및 해양 전문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 드로잉스는 조선해양 산업에 특화된 기준, 관례, 각 지역별 요구사항들에 맞는 규정 및 템플릿 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기업들은 도면 제작 비용 절감, 인증 문서 품질 향상, 마스터 3D모델 가치 극대화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금까지 조선해양 산업에서는 분리된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관리·생산되는 전통적인 방식의 도면 제작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해양프로젝트를 초기 개념 단계에서 제조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연속성이 가능한 단일 마스터 3D를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쏘시스템은 스마트 드로잉스를 조선해양 프로젝트의 설계, 검증, 제조, 기획 단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디자인드 포 시(Designed for Sea)’와 ‘옵티마이즈드 프로덕션 포 시(Optimized Production for Sea)’에 완전히 통합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주요 조선기업에 조선공학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로아티아에 위치한 아이텍의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업체 아이텍 d.o.o 지분 40%도 인수한다.

아이텍 공동 이사 마크 조우르눅스는 “아이텍은 조선해양 기업의 3D활용 방식에 대한 혁신과 3D마스터 접근법을 통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조선해양 산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킬 수 있는 기업인 다쏘시스템과 함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조선해양 사업부 부사장 알랑 후아르는 “조선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아이텍의 장기적인 경험, 전문성, 조직 구성은 다쏘시스템 조선 해양 산업 포트폴리오 확장은 물론 다양한 관련 고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