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4

크롬북·라즈베리 파이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쓴다

Paul Krill | InfoWorld
제이 로저스라는 이름의 개발자가 이끄는 커뮤니티 빌드 프로젝트가 크롬북 및 라즈베리 파이 보드, 여타 32비트 또는 64비트 ARM 프로세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제작하고 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크롬북, 라즈베리 파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자동화된 빌드는, 리눅스와 크롬 OS를 비롯해 DEB(Debian) 및 RPM 패키지 형식 등 일반적이지 않은 플랫폼을 지원한다. 특히 IoT 개발자가 라즈베리 파이와 같은 ARM 장치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로저스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텐션이 이 빌드와 함께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익스텐션들이 네이티브 콤포넌츠를 이용하지 않을지라도, 또 해당 네이티브 콤포넌츠들이 ARM을 지원하지 않을지라도 이들은 다른 곳에서도 동작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들 익스텐션이 지원하는 기능성은 디버깅에서부터 언어, 탬플릿 생성 등에 이른다.

로저스는 당초 작년 말 이 프로젝트를 처음 릴리즈했지만,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변경에 대한 민감도를 낮추기 위해 빌드 프로세서를 재작성했다. 또 ARM64 / ARMv8 패키지를 추가했다. 이 프로젝트는 툴 체인을 사용해 표준 x86 빌드 시스템에서 ARM 대상으로 컴파일하는 크로스 컴파일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작업 실행 및 버전 제어를 비롯한 지원 기능을 통해 자바스크립트, 타입스크립트 및 Node.js에서의 개발을 지원한다. 다른 언어는 C #, 파이썬 및 고(Go) 등의 확장 기능에서 지원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와 관련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는 코딩과 디버깅, 빌드 주기를 고속화하는 한편, 기능 제공을 위한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IDEs에 맡기려는 것이었다. 로저스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유인 방안이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였다며, 새로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2017.06.14

크롬북·라즈베리 파이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쓴다

Paul Krill | InfoWorld
제이 로저스라는 이름의 개발자가 이끄는 커뮤니티 빌드 프로젝트가 크롬북 및 라즈베리 파이 보드, 여타 32비트 또는 64비트 ARM 프로세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제작하고 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크롬북, 라즈베리 파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자동화된 빌드는, 리눅스와 크롬 OS를 비롯해 DEB(Debian) 및 RPM 패키지 형식 등 일반적이지 않은 플랫폼을 지원한다. 특히 IoT 개발자가 라즈베리 파이와 같은 ARM 장치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로저스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익스텐션이 이 빌드와 함께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익스텐션들이 네이티브 콤포넌츠를 이용하지 않을지라도, 또 해당 네이티브 콤포넌츠들이 ARM을 지원하지 않을지라도 이들은 다른 곳에서도 동작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들 익스텐션이 지원하는 기능성은 디버깅에서부터 언어, 탬플릿 생성 등에 이른다.

로저스는 당초 작년 말 이 프로젝트를 처음 릴리즈했지만,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변경에 대한 민감도를 낮추기 위해 빌드 프로세서를 재작성했다. 또 ARM64 / ARMv8 패키지를 추가했다. 이 프로젝트는 툴 체인을 사용해 표준 x86 빌드 시스템에서 ARM 대상으로 컴파일하는 크로스 컴파일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작업 실행 및 버전 제어를 비롯한 지원 기능을 통해 자바스크립트, 타입스크립트 및 Node.js에서의 개발을 지원한다. 다른 언어는 C #, 파이썬 및 고(Go) 등의 확장 기능에서 지원된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와 관련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는 코딩과 디버깅, 빌드 주기를 고속화하는 한편, 기능 제공을 위한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IDEs에 맡기려는 것이었다. 로저스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유인 방안이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였다며, 새로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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