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가 ‘토스페이먼츠(대표 강병훈)’와 엑스투비(X2BEE) 솔루션을 통한 PG(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계열사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발표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 고객들은 신용카드 외에도 가상계좌,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그간 D2C 기업이 간편결제 기능을 개발하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으나, 모듈화된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 솔루션인 엑스투비를 활용하면 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플래티어는 엑스투비로 토스페이먼츠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연동해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엑스투비 고객사는 비용 절감의 실익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엑스투비는 빠른 구축과 확장성이 높은 이커머스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엑스투비 클라우드(X2BEE Cloud)는 월 과금 형태의 구독형 모델로 종합몰 수준의 기능이 기본 탑재된 솔루션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각각이 보유한 영업 채널을 활용해 신규 고객 모집을 활성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상호 활용함으로써 고객 저변 확대 등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엑스투비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