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훈련|교육

루씨드드림-미소아, VR 교육 사업 추진

2017.06.01 편집부  |  CIO KR
루씨드드림이 교육 전문 기업 미소아와 함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영어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습자가 반드시 익혀둬야 하는 긴박한 상황을 VR로 구현해 영어 학습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 이번 사업 협력의 주된 배경이다.

루씨드드림 김창동 대표와 미소아 이보영 박사는 성인의 영어 습득에 좀더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던 중 급변하는 산업 환경의 기술을 빌려 학습 효과를 높이자는 것에서 합의점을 찾고 이번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지금까지 국내 영어회화 교육 콘텐츠 대부분이 주어진 상황에서 주어진 문장들을 통째로 암기해 기계적으로 대화하는 수준에 머물렀기에, 이를 달리하는 방향에 무게를 실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랜 시간 교육을 받고도 정작 실생활에서는 대화 한마디 못하는 부작용을 해결하는 것과 암기하지 않았던 돌발적인 표현이나 질문을 받으면 대화가 중단되는 한계를 극복하고 방법을 찾던 중 양사가 새로운 방법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루씨드드림 김창동 대표는 “학습에 필요한 주요 소품 및 장소를 특수 촬영한 가상현실로 구현했으며, 그곳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이의 과정을 통한 학습 방법은 기존에 선행됐던 과정보다 좀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으로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목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