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기트허브, 개발 툴 스토어 '기트허브 마켓플레이스' 공개

2017.05.23 Paul Krill  |  InfoWorld
기트허브가 개발자를 위한 개발 툴 스토어 '기트허브 마켓플레이스'를 공개했다. 개발자가 통합 툴을 찾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기트허브 마켓플레이스는 단일 계정과 결제 방법을 통해 12가지 이상의 통합 툴을 지원한다. 따라서 개발자는 계정 관리에 대해 덜 신경 쓸 수 있다. 구매할 수 있는 툴은 트래비스 CI(Travis CI), 앱베이어(Appveyor), 와플(Waffle), 젠허브(ZenHub), 센트리(Sentry), 코데이시(Codacy) 등으로, 지속적인 통합부터 프로젝트 관리, 코드 검토까지 다양하다.

기트허브는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편하게 하는 2개의 별도 툴도 발표했다.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하는 그래프QL(GraphQL) API와 프로세스 제어를 위한 기트허브 앱 등이다.

그래프QL은 그동안 기트허브가 내부적으로 사용해 온 것으로 기존 베타 상태에서 정식 버전으로 변경해 공개됐다. API용 쿼리 언어로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쿼리 런타임을 지원한다. 기트허브 수석 엔지니어링 매니저 카일 다이글은 "이를 이용하면 단일 요청에서 필요한 데이터 추출을 질의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여러 개 엔드포인트를 제어하거나 다른 작업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기트허브 앱은 기존 통합 서비스의 이름을 바꾼 것이다. 개별 API 퍼미션과 웹 후크를 지원하고,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는 봇도 개발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