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서 윈도우 업데이트 신제품 공개

2017.05.12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미국 시애틀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17(Microsoft Build 2017)’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윈도우의 새로운 업데이트인 ‘윈도우 10 폴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의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윈도우 10 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디자인 시스템, 윈도우와 iOS, 안드로이드 등 플랫폼의 제약을 받지 않는 사용자 경험, 아이튠즈를 비롯해 윈도우 스토어에 새롭게 선보일 앱, 윈도우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도구, 첫 소개되는 윈도우 MR(Mixed Reality) 모션 컨트롤러 등을 포함해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윈도우 및 디바이스 그룹 테리 마이어슨 수석 부사장은 “윈도우 10은 우리 모두가 가슴 한편에 품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기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며, “모든 디바이스에서 즐길 수 있는 현대적이고 통일된 디자인은 물론, 개발자들이 더 쉽게 컴퓨팅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루언트 디자인 시스템(Microsoft Fluent Design System)은 다양한 디바이스간의 직관적이고, 조화로우며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포괄적 경험 및 인터랙션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개발자들이 윈도우 10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입력 도구로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앱 개발을 도울 수 있도록 고안됐다고 덧붙였다.

윈도우 스토리 리믹스(Story Remix)는 인공지능(AI) 및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스토리 형태로 재미있게 변환시켜준다. 닷넷(.NET)에 탑재돼 UWA(Universal Windows Application)로 윈도우 스토어에서 제공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Microsoft Graph)를 통해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연결 또한 가능하다. 스토리 리믹스는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을 배경음악 및 테마와 연동해 마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결과물을 만들어준다. 사진과 동영상에 3D 객체를 추가해 MR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텔링을 구성하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캔버스(Canvas)로 전환해 윈도우 잉크(Ink)로 그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 또한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Microsoft Cloud)를 기반으로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의 디바이스를 아우르며 사용자와 대화, 프로젝트, 그리고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끊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패브릭(Intelligent Fabric) 기술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앱 뿐만 아니라 모든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아우르는 앱 경험을 토대로 개발자들이 윈도우와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마커가 필요 없는 윈도우 MR 모션 컨트롤러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모션 컨트롤러는 윈도우 MR 헤드셋에 내장된 센서를 활용, 움직임을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하고 트래킹 하기 때문에 별도의 하드웨어 설치가 필요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디바이스 파트너들은 올 연말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윈도우용 MR 모션 컨트롤러를 출시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