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 머신러닝|딥러닝 / 소비자IT

애플표 AI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챗GPT 시리에서 바로 지원”

2024.06.11 이지현  |  CIO KR
애플이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WWDC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이름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10일 공개했다.
 
애플 인텔리전스 예시 ⓒ 애플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위한 개인용 AI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글쓰기, 이미지 생성, 시리, 알림 정리 등에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용자는 글쓰기 AI 기능으로 오탈자 교정은 물론 문체를 ‘친근하게’, ‘전문적으로’, ‘간결하게’ 중 선택해 문장을 다듬을 수 있다. 또한 글 내용을 요약하거나 표나 리스트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언어 분석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앱 콘텐츠 및 알람 내용을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우선 노출한다. 예를 들어, 메일 내용을 분석하여 당일 저녁 식사 일정이나 항공권 정보 등 시급한 이메일을 상위에 표시하고, 이메일 내용을 요약하거나 적절한 답장 내용을 제안해 준다. 스마트폰 알람이 여러 개 쌓인 경우에는 내용을 분석하여 중요한 알람을 따로 보여주기도 한다. 전화나 메모 앱에서 녹음을 시작하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자동 요약해 준다.

이미지 및 사진 관련 AI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이미지를 자연어로 묘사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스케치 중 이미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메시지, 키노트, 페이지 등 애플 자체 앱과 서드파티 앱에 통합되어 있으며, 단독 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는 ‘젠모지’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원하는 형태의 이모티콘을 맞춤 생성할 수 있다. 사진 및 동영상 검색 기능도 AI로 강화되어, ‘얼굴에 스티커를 붙인 케이티’와 같이 구체적인 표현으로 검색할 수 있다.

시리 기능도 업데이트되었다. 애플에 따르면, 새로운 언어 이해 역량을 바탕으로 시리는 맥락을 더 잘 파악하고, 사용자의 말실수도 이해할 수 있다. 이전에 시리 이용자는 음성으로만 명령을 내릴 수 있었지만, 이제는 텍스트로도 도움을 요청하고 질문할 수 있다.

애플은 오픈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애플 제품에서 바로 챗GP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으면, 챗GPT 앱에 따로 접속하지 않고도 시리나 애플 자체 앱에서 챗GPT에 접근할 수 있다. 애플에서 지원하는 챗GPT 모델은 GPT-4o이며, 챗GPT 계정이 없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애플 기기에서 추가 로그인 없이 챗GPT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의 IP 주소와 입력 데이터는 오픈AI에 제공되지 않는다. 유료 버전 사용 등을 위해 챗GPT 계정을 애플 제품에 로그인할 경우에는 오픈AI의 데이터 이용 약관이 자동 적용된다.
 

jihyun.lee@foundryco.com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