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 머신러닝|딥러닝 / 오픈소스

애플도 AI 코딩 도구에 투자··· ‘스위프트 어시스트’ 출시

2024.06.11 이지현  |  CIO KR
애플이 스위프트 코드 자동 완성도구 ‘스위프트 어시스트’를 10일 공개했다.
 
스위프트 어시스트 예시 ⓒ 애플

스위프트 어시스트는 말 그대로 스위프트 기반 코드 관련해서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X코드 실행 후 하단 챗봇 창에 필요한 기능이나 질문을 입력하면 적절한 답변을 해주는 식이다. 애플은 보도자료를 통해 “스위프트 어시스트는 X코드와 긴밀하게 통합돼 있으며, 최신 SDK 및 스위프트 언어 기능을 이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최신 코드 기능을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위프트 어시스트는 클라우드 서버에 연결된 자체 AI 모델을 활용한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와 코드는 애플이 따로 수집하지 않고, 애플 머신러닝 모델 개발에도 활용되지 않는다. 애플은 스위프트 어시스트가 개발자 기기에서 로컬로 실행되므로 코드가 완전히 비공개로 유지되고 오프라인에서 작업할 때도 코드를 신속하게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스위프트 어시스트 외에도 X코드를 업데이트하고 테스트 도구인 ‘스위프트 테스팅’과 ‘테스트플라이트’ 등을 공개했다. 크로스 플랫폼 형태인 스위프트 테스팅 프레임워크는 개발자가 테스트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표현형 API를 제공한다. 테스트플라이트는 테스터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여 개발부터 출시 단계 전반에 걸쳐 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jihyun.lee@foundryco.com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