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오라클,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 출시

2017.04.06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Oracle Exadata Cloud Machi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시스템 테크놀러지 부문 후안 로이자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전략의 구성요소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클라우드, 그리고 다양한 도입 방법 지원 등 4가지를 꼽았다.

후안 로이자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플랫폼인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성된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을 통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엑사데이타의 성능 및 비즈니스 혜택을 강조했다.

오라클은 기업들이 미션 크리티컬한 워크로드를 위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어디서든 적용할 수 있도록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이제 자사 데이터센터 내의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클라우드,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을 포함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오라클 엑사데이타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은 자사의 데이터베이스를 온프레미스 환경에 위치하기를 선호하거나 이에 대한 요구가 있는 고객을 위해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Exadata Cloud Service)의 성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오라클 시스템 테크놀러지 부문 후안 로이자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은 기업을 위한 매우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클라우드의 혜택을 자사의 데이터센터에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은 클라우드 혜택을 경험하고 싶지만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없거나 아직 준비가 돼있지 않은 고객들에게 오라클 엑사데이타의 혜택을 확대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으로, 고객들은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Real Application Clusters), 데이터베이스 인메모리(Database In-Memory), 액티브 데이터 가드(Active Data Guard), 어드밴스드 시큐리티(Advanced Security)를 포함한 모든 옵션 및 기능을 갖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서브스크립션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은 온프레미스 및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의 100% 호환성을 지원하며, 기존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없이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이 포함된 오라클 클라우드 앳 커스토머(Oracle Cloud at Customer, OCC) 포트폴리오의 서비스는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의 모든 혜택을 데이터센터 내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브스크립션과 동일한 비즈니스 모델, 동일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오라클 전문가의 인프라 모니터 및 관리 등을 제공하며,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툴을 클라우드 머신 상에서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는데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