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안전한 소통 공간 위한 신규 기능 도입

2017.03.24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은 안전하고 깨끗한 온라인 소통 공간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가려진 채로 피드에 나타나게 되며, ‘2단계 인증’은 사용자의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내부팀은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유로 신고된 게시물을 모두 직접 확인한다. 내부 확인 중에 있는 게시물은 이번 주부터 피드에 흐리게 보여지며,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으로 결정될 경우,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다. 가려진 콘테츠를 보고 싶은 경우, 해당 사진이나 동영상을 누르면 나타난다. 인스타그램은 일부 사용자들이 원치 않는 불쾌한 콘텐츠를 최대한 피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서로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도입했다.

인스타그램은 ‘2단계 인증’ 옵션도 도입한다. 2단계 인증은 로그인할 때마다 입력해야 하는 인증 코드를 통해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프로필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아이콘을 누르고 ‘2단계 인증’을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케빈 시스트롬 CEO는 “모두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인스타그램의 노력은 이제 시작”이라며 “앞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3월 25일과 26일, 전세계 수만 명의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친절함을 주제로 ‘월드와이드 인스타밋 15(Worldwide InstaMeet 15)’를 개최한다.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사진을 촬영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행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