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방송 저장 기능 업데이트

2017.03.21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Instagram Live Stories)를 휴대폰에 저장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최신 버전(10.12 이상)을 설치한 사용자들은 라이브 스토리를 저장해 팔로워들과 공유한 순간을 간직하고, 원할 때 다시 볼 수 있다. 방송을 마친 후에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저장’ 버튼(저장버튼)을 누르면 라이브로 송출된 영상이 휴대폰에 저장된다. 라이브 스토리에 달린 실시간 댓글, ‘좋아요’ 및 시청자 수는 저장되지 않는다.



라이브 스토리를 이용해 실시간 방송을 하려면 인스타그램 촬영 화면에서 가장 왼쪽에 위치한 ‘라이브’ 탭을 눌러 ‘라이브 방송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방송 중에는 시청자의 댓글과 ‘좋아요’를 확인하고 대화를 할 수 있으며, 직접 공지 댓글을 달거나 댓글 기능을 끌 수도 있다. 방송은 최대 한 시간까지 가능하다.

지난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라이브 스토리는 가수 이효리(@hyoleehyolee), 아이돌 그룹 세븐틴(@saythename_17), 래퍼 그레이(@callmegray) 등 많은 연예인들은 물론 국내 600만 명의 월 활동 사용자들이 팔로워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에 적용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