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한국에스리, 제1회 맵 콘테스트 공모전 개최

2017.03.14 편집부  |  CIO KR
한국에스리(www.esrikr.com)가 글로벌 GIS 인재 양성을 위한 ‘제1회 맵 콘테스트’를 3월 15일부터 시작한다. 참가 자격은 만 30세 미만의 대학생이며, 스토리가 있는 웹 지도를 만들어 4월 2일 오전 12시까지 온라인(www.esrikr.com/map-contest-ysa)으로 제출하면 된다. 1등 수상자는 글로벌 GIS인재로 인정받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GIS 사용자 컨퍼런스에 YSA(Young Scholar Awards)로 초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 콘셉트인 ‘The Science of Where’는 에스리의 새로운 브랜딩으로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어디에’라는 질문에 가장 과학적인 해답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산업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주된 개념이다.



공모 방법은 에스리의 GIS 소프트웨어인 ArcGIS를 활용해 데이터를 지도에 분석해 시각화하고,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맵으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스토리맵(Esri Story Maps)은 지도와 함께 텍스트, 동영상, 사진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스토리를 꾸며 청중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수상자들은 국내 인턴십의 기회, ArcGIS 교육 인증 기관인 한국에스리 교육센터에서 GIS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1년 프리패스 수강권, 에스리의 주요 최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ArcGIS 퍼스널 유즈 라이선스 1년권을 제공받는다.

한국에스리 리차드 윤 사장은 “에스리는 영향력 있는 미국의 월간지인 패스트컴퍼니에서 2017년 데이터 과학(Data Science)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1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며, “GIS 기술은 데이터의 잠재력을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를 과학적으로 해석하고 산업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GIS 인재가 국내에 많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