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통신|네트워크

화웨이, 글로벌 통신기업 및 파트너와 함께 5G 시대 비전 제시

2017.03.03 편집부  |  CIO KR
한국화웨이(www.huawei.com/kr)가 차이나 모바일, 도이치 텔레콤, 폭스바겐과 함께 5G 시대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담은 ‘5G 서비스 보장 네트워크 슬라이싱 백서(5G Service guaranteed Network Slicing White Paper)’를 공개했다.

이 백서는 ICT 기업인 화웨이, 통신 기업인 차이나 모바일과 도이치 텔레콤, 협력업체인 폭스바겐이 함께 참여해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올 클라우드(All Cloud)’ 5G 시대를 향한 모바일 네트워크의 진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사용자 중심인 4G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와는 달리, 5G는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IoE)을 구현해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규모의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모바일 통신 산업에 무한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G는 모바일 헬스케어, 자동차 사물인터넷(Internet of Vehicles, IoV), 스마트홈, 산업 컨트롤, 환경 모니터링 등 각종 서비스의 성장 동력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수천억 대의 새로운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됨에 따라, 5G는 광범위한 종류의 신규 기기와 서비스에 대처하기 위한 더 뛰어난 유연성과 확장성을 요구한다. 5G가 서비스 보장성, 유연성을 갖춘 동적 네트워크의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요건을 충족시키게 되면 안정적인 모바일 광대역의 제공은 물론 다양한 분야 업계 요구까지 충족될 수 있다.

이 백서는 5G 네트워크 슬라이싱에 대한 업계 선도적인 시각을 제시하며, 산업 발전 동향, 비전, 5G 서비스 보장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정의, 종단간(E2E) 아키텍처, 핵심 기술, 사용 사례 등 여러 주제를 아우른다.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서비스 보장 E2E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을 통해 5G 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공동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협력 산업에 출시시간(TTM) 단축, 경제성을 갖춘 운영 모드, 전용 네트워크에 준하는 성능, 기술 지원 강화 및 기술 진화를 제공한다.

화웨이 웬 통 무선네트워크 제품 라인 최고 기술 책임자는 “화웨이는 글로벌 통신업체, 공급업체, 수직적 협력업체와 손잡고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기술, 표준, 산업 체인 측면에서 서비스 보장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원활한 개발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5G 산업의 활성화는 사회 전반의 발달에 기여하고 산업 생태계에 개방성을 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