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카스퍼스키랩, 윈도우용 무료 보안 애플리케이션 출시

2017.01.20 편집부  |  CIO KR
카스퍼스키랩이 윈도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카스퍼스키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Kaspersky Software Updat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스퍼스키 소프트웨어 업데이터는 사용자가 기기 내의 여러 소프트웨어를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컴퓨터 내 보안 문제를 미연에 방지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카스퍼스키랩의 조사에 따르면 악용되기 쉬운 취약점을 개선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발표됐을 때, 일주일 내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사용자들은 전체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상가상으로 오늘날의 컴퓨터에는 수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는 만큼, 이를 일일이 검사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 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 소프트웨어 업데이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스퍼스키랩은 80만 명 이상이 참여한 베타 테스트를 수행한 후에 카스퍼스키 소프트웨어 업데이터를 정식으로 발표했다.

카스퍼스키랩 솔루션은 기기 내에서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업데이트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이를 사용자에게 보고한다. 취약점을 기준으로 업데이트 우선순위가 매겨지고, 이 순서대로 소프트웨어가 표시되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이나 소프트웨어 코드 수정과 같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업데이트와 혼동할 일이 없다. 이를 토대로 사용자가 업데이트할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되고 이전 버전이 교체된다. 검사 방법은 정기적인 자동 검사나 수동 검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www.kaspersky.co.kr)의 이창훈 지사장은 “기기의 보안 수준을 높이고 사용자들을 사이버위협으로부터 지키는 것이 카스퍼스키랩의 주된 목표”라며, “PC 제어권이 사이버 범죄자들에게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취약점은 심각한 문제이고, 예방이 최선의 대책인 만큼, 카스퍼스키랩은 이용자들이 정기적으로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라고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