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머신러닝|딥러닝 / 신기술|미래 / 자동차 / 통신|네트워크

인텔, '히어' 지분 15% 인수··· "자율주행 지도 플랫폼 공동 개발"

2017.01.04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인텔이 네덜란드 업체인 히어(HERE)의 지분 15%를 인수한다고 3일 밝혔다. 히어는 자율주행 차량과 사물인터넷(IoT) 기기용 디지털 지도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개발하는 업체이다. 앞으로 양사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검증된 아키텍처를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 차량에 실시간으로 고해상도 지도를 제공하고 IoT와 머신러닝 관련 새로운 시장도 발굴한다는 구상이다.


Image Credit: 인텔

히어의 CEO 에자드 오버빅은 "현실 세계를 실시간 고해상도로 인식하는 것은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이지만, 이를 개발하려면 지금보다 훨씬 더 강력한 차량용 컴퓨팅 플랫폼이 필요하다. 인텔은 이러한 히어의 이상을 실현하고 자동차와 클라우드는 물론 연결된 기기 모든 것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위치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인텔은 지난해 11월 자율주행 기술에 2억 5,0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시 업체는 차세대 연결과 통신, 상황인지, 딥 러닝, 보안, 안전 등 많은 부문에서 새로운 기술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는데, 이번 히어 투자가 대표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텔과 히어는 지리 정보를 사용하는 엣지 컴퓨팅 기기를 이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도 발굴할 계획이다. 인텔의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는 "자동차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고 잘 연결된 기기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히어는 물론 그 자동차 협력사와 함께 미래의 스마트카, 커넥티드카를 위한 핵심 기반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시에 인텔은 아우디, BMW, 다임러 등 히어에 투자한 자동차 업체와도 협업할 예정이다. HD 맵핑 아키텍처를 공동으로 테스트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이렇게 개발된 아키텍처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인텔과 히어 측은 설명했다. 자동차 업체의 개발 작업의 복잡성과 시간을 줄여주는 통합 기술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