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우정보시스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6.12.22 편집부  |  CIO 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대우정보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사업 개발 및 고객 발굴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플랫폼과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및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넷의 계열사인 대우정보시스템의 컨설팅 및 SI 업무 등의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 업무에 맞춤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대우정보시스템은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계획안을 함께 수립하고 신규 클라우드 사업 및 고객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이는 신기술 사업과 업무적으로 연결된 마이크로소프트의 ERP 및 CRM 등의 솔루션 사업도 포함한다.

대우정보시스템 이태하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최근 IT와 금융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신규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 서비스 등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유연히 대응하는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는 “수많은 국내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거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대우정보시스템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물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