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 자기계발

최고 1357만 달러!··· 미 CIO 연봉 톱 20

2016.10.31 Rich Hein  |  CIO
2017년이 다가오는 현 시점에서 짚어볼 만한 것 중 하나가 '연봉'이다. 얀코 어쏘시에이츠(Janco Associates)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CIO를 비롯한 IT 관련 임원은 올해 소폭이나마 오른 보수를 받았다. 반면 중간급 관리자나 IT 직원들은 인상폭이 미미한 편이었다.

조직관리 컨설팅 및 분석기업 얀코 어쏘시에이츠의 빅터 야눌라티스는 "CIO를 비롯한 IT 임원진이 직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은 보수를 받는 양상이다. 전반적으로 IT 분야 임금 그래프는 지난 몇 분기 동안 평평한 직선을 그리고 있는 반면 고위직은 3~5%씩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얀코 어쏘시에이츠는 매년 SEC 문서를 분석해 IT 분야 보수를 분석한다. 야눌라티스와 만나 최근의 연봉 동향과 CIO 연봉 랭킹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고액 연봉자는 누구?
야눌라티스에 따르면 많이 받을 것 같은 이들이 많이 받고 있다. 모바일 개발자, 프로그래머, 애널리트스트, IT 관리자 등이 평균을 상회했다. 그는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는 직종들이 있다. 특히 '모바일' 분야 전문 역량을 가진 이들의 인기가 높으며 보수도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개업들이 경쟁적으로 직원 연봉을 올리고 있는 추세라면서 "특히 iOS 및 안드로이드 분야에서 그렇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보안 분야가 전반적으로 임금이 상승했지만 전반적으로 임금 수준의 전년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는 "기업들이 아웃소싱 활동을 높이고 해외 노동자들을 적극 채용함에 따라 보수가 정체되는 양상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선거가 임금과 고용률에 영향을 끼칠까?
야눌라티스에 따르면 그렇다. 그는 "기업 다수와 CIO들이 선거 이후로 각종 계획을 미뤄놓고 있다. 선거 이후에 고용과 투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밖에 임금 상승을 견인하는 요인으로 신기술에의 수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IT 기능이 비IT 부서로 옮겨가는 현상이 있다. 마케팅 부서와 영업부서에서 IT 전문가들을 활발히 채용하고 있다. 이들로 인해 IT 전문가 임금이 상향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얀코 어쏘시에이츠가 조사한 연봉 톱 CIO의 이름과 기업명, 그들이 받는 보수는 다음과 같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