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자기계발

헤드헌팅 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 블랙리스트 정보 시스템 운영

2016.10.17 편집부  |  CIO KR
헤드헌팅 전문 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채용 시장에서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후보자들의 정보를 ‘헤드헌팅 시스템CIS(Career&Scout Intelligence System)’로 특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들만 사용할 수 있는 헤드헌팅 시스템CIS로 이력 사항을 허위기재 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해 처벌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전 직장에서 능력적으로 혹은 인성적으로 평판이 좋지 않은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내부적으로 공유, 관리하는 정보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다.

헤드헌팅 서비스는 고객인 기업과 헤드헌팅 업체인 서치펌이 상호 계약을 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헤드헌팅 업체가 찾아서 추천하여 채용이 이뤄지는 과정이다.

이러한 헤드헌팅을 통한 채용 과정에서 서치펌과 고객은 후보자가 제출하는 이력서와 면접 내용만을 근거로 해 채용을 정하고, 실제로 평판조회를 한다고 해도 형식적인 검증 절차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실질적인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헤드헌팅 트렌드에 맞춰 진후보자들의 이력서 허위기재와 인성이 좋지 않은 후보자들을 미리 사전에 시스템에 정보로 등록하여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CIS 시스템으로 특별 관리하는 것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사는 “약 10년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헤드헌팅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는 커리어앤스카우트의 블랙 후보자 관리 시스템은 고객에 큰 도움이 되고 결국 41명의 내부 헤드헌터들에게도 상호 협업 시 좋지 않은 후보자는 채용에서 미리 배제할 수 있기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