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IoT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전세계 분석 및 인사이트 컨설팅·서비스 시장, 2020년 1,200억 달러

2016.09.12 James Henderson   |  ARNnet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기 위해 분석과 인사이트를 더 많이 활용할 것이다.



전세계 분석 및 인사이트(A&I) 전문 서비스 시장이 연평균 11.4% 성장해 2020년 미화 1,20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TBR 연구에 따르면, 기업은 높은 수준의 전문 서비스를 요구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고자 A&I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할 것이다.

TBR 전문 서비스 담당 선임 애널리스트인 제니퍼 하멜은 "단순히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게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주도하기 위해 기업은 데이터에서 깊이 있는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고 싶어 한다”고 밝혔다.

하멜은 앞으로 빅데이터를 만들고 분석하는 새로운 기회와 A&I 전문 서비스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칠 도전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예를 들면,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소비 증가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통합, 사용자 중심 디자인, 관리 서비스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

또 하멜은 분석과 결합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이 향후 3~5년에 기업이 운영하고 가치를 전달하는 방식을 바꿔 놓으면서 기계와 사람이 모두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미가공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전환하는 기업의 역량에 확실히 박차를 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IoT와 AI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넘쳐나는 IoT 데이터로 학습한 AI 기계가 패턴을 관찰하고 통찰력을 추출하며, 실시간으로 공지를 전달하거나 행동에 적응하게 한다”고 하멜은 덧붙였다.

이어서 "A&I 시장이 발전하고 성숙함에 따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영역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거나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TBR에 따르면, 엔드투엔드의 하이브리드 서비스 역량을 갖추고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한 업체들이 A&I 서비스 시장에서 승자가 될 것이다.

하멜은 "IoT와 AI에 일찍부터 투자했고 인지 솔루션 시장을 만들고자 무한히 노력하는 IBM이 2020년 A&I 서비스 매출에서 선두 자리를 지킬 것이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엑센츄어, PwC, 딜로이트 같은 컨설팅 및 SI 업체들이 IBM의 솔루션 중심의 접근을 모방해 하이브리드 IT 수요에 대응하고자 분석 솔루션을 내놓으며 IBM과 경쟁할 것이다"고 하멜은 예상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