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의료|의학

엑시스, 의료분야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사례 공개

2016.09.06 편집부  |  CIO KR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의료 분야에서의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의료 기관들이 수술 영상을 녹화하고 환자의 증상을 관찰하기 위해 네트워크 카메라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 제306병원에서는 수술 장면 녹화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고, 미국 센트라케어 병원은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병원 보안 강화 위해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했다. 또한 체코 올로모우츠 대학병원은 가족과 신생아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고 있으며, 벨기에 UZ 루뱅 대학병원은 수면 클리닉에서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환자 수면 습관을 관찰하고 있다.

중국 인민해방군 제306병원은 학생 교육을 위한 수술 시연, 전문가 상담, 병원 운영 표준화를 위해서 고해상도의 IP 기반 영상 솔루션을 도입했다. 병원은 엑시스의 비디오 엔코더인 엑시스 Q7401을 사용해 기존에 병원에서 사용하던 아날로그 카메라의 신호를 디지털로 변환시켰다. 수술실 영상들은 듀얼 스트리밍 기술로 전송된다. 한 채널은 수술 지도, 현장 교육, 전문가 원격 상담을 위해 수술실에서 일어나는 의료 행위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또 다른 채널은 영상을 녹화, 저장하여 향후 교육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되거나 의료사고 발생 시 증거로 활용된다.

미국 미네소타 주에 위치한 센트라케어는 병원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기존의 노후된 아날로그 카메라와 DVR을 교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센트라케어 측은 다년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접근 제어 솔루션을 IP 기반으로 교체했으며, 기존의 아날로그 CCTV를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교체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병원 내 주요 시설들에 설치되었으며, 카메라에서 전송하는 영상은 중앙의 통합관제실에서 영상 관리 솔루션을 통해서 관리한다.



체코 올로모우츠 대학병원은 엑시스 P1214-E 12대를 인큐베이터 안에 설치했다. 보안을 위해서 각각의 인큐베이터는 독립적으로 관리되며, 가족들은 의료진의 허가를 받아 태블릿이나 컴퓨터, 모바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아기의 영상을 볼 수 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영상 녹화는 이뤄지지 않는다.

벨기에 UZ 루뱅 대학병원이 운영하는 수면 클리닉에서는 환자의 수면 습관과 패턴을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해 엑시스 P5534를 각 병실에 두 대씩 설치했다. 한 카메라는 마이크를 연결하여 음성 정보를 잡아내며, 또 다른 카메라는 영상 정보를 의료진에게 전송했다. 통제실에 있는 의료진들은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환자를 명확하게 관찰하고, 필요시 팬-틸트-줌(PTZ)을 통해 환자의 증상 및 증상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병원에서는 환자 모니터링에 있어서 고화질 영상이 특히 중요하다”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저조도 기술에도 특화되어 있어 환자가 깨어있을 때는 물론이고 잘 때에도 환자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환자를 관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