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엔비디아, 바이두와 클라우드 기반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협력

2016.09.02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중국 인터넷 기업 바이두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엔비디아의 자율주행 컴퓨팅 플랫폼과 바이두의 클라우드 플랫폼 및 매핑 기술이 결합해, HD 지도와 레벨3 자율주행 제어 기술 및 주차 자동화 솔루션 등을 공동 개발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한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바이두 월드(Baidu World)’ 컨퍼런스에서 양사는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인공지능 분야의 당면 과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을 발표했다. 특히, 자율주행 기술이 교통사고 사망률 감소 및 장애인, 노약자 등 누구나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하는 접근성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데 협력하며, 전 인류의 이익에 도움이 되는 인공지능 사업을 추진한다는 목표를 공유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젠슨황 CEO는 “엔비디아와 바이두가 지닌 전문성과 기술력이 화학적 결합을 이루며 미래 자동차산업을 주도할 클라우드 기반 자율주행차 플랫폼을 구현하는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양사는 각자가 지닌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해 인공지능 분야의 당면 과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며, 그 시작이 바로 자율주행차”라고 말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바이두 월드 엑스포’에서 차량용 인공지능 슈퍼컴퓨터 개발 플랫폼 ‘드라이브 PX 2(DRIVE PX 2)’를 비롯해 자율주행차의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드라이브웍스(DriveWorks)’ 소프트웨어 시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