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파킹클라우드, 국내 5개 카드사와 주차 O2O로 제휴

2016.08.31 편집부  |  CIO KR
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운영 중인 파킹클라우드(www.parkingcloud.co.kr)가 신한카드, 우리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국내 5개 카드사의 주차 O2O(Online to Offline) 제휴업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제휴로 카드사 고객을 아이파킹 회원으로 확보, 주차 O2O 업계에서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제휴에서 파킹클라우드는 신한카드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5개 카드사 앱과 아이파킹 앱을 ‘앱투앱’ 방식으로 연동시켜 이용 편의성을 높였고, 주차비 할인 및 맞춤형 발렛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카드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통해 운전자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BC카드 고객의 경우 출시 예정인 O2O 제휴카드를 아이파킹의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경우 상시적으로 주차와 발렛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카드사뿐만 아니라 모바일 간편결제업체, 캐피탈사, 보험사, 내비게이션업체 등 자동차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및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아이파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는 아이파킹을 개발해 국내특허 등록 및 PCT 국제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특히, 아이파킹의 자동입출차 시스템인 ‘파킹패스’가 적용된 주차장인 ‘아이파킹 존’은 아이파킹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차량정보 및 결제정보 등록만 마치면 별도의 정산 과정 없이 고속도로 하이패스처럼 자동으로 주차비가 결제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카드사를 포함해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파킹이 주차 O2O 서비스의 대명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