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태블로, 'AWS 출신 클라우드 전문가'로 CEO 교체

2016.08.23 Katherine Noyes  |  ARN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태블로(Tableau)가 클라우드 시대에의 적응을 위해 베테랑 클라우드 전문가를 CEO로 영입했다.

회사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임원이었던 아담 세리프스키가 오는 9월 16일부터 공동설립자이자 현 CEO인 크리스찬 샤보의 뒤를 잇는다고 22일 밝혔다. 14년간 CEO 역할을 수행해온 크리스탄 샤보는 향후 이사회 의장을 맡을 예정이다.

샤보는 미디어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아담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언급하며 "그는 태블로를 다음 단계로 이끌 적임자"라고 평했다.


태블로 현 CEO, 크리스찬 샤보(왼쪽)와 신임 CEO, 아담 셀리프스크(우) Credit: Tableau

태블로는 현재 자사의 시각화 툴을 온프레미스 형 데스크톱, 서버 버전과 함께 온라인 버전으로도 공급하고 있다. 회사 측은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형식이 유독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관련 성능을 개선하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셀리프스키는 AWS에서 10년 이상 근무했으며, 그 이전에는 리얼네트웍스에서 동영상 가입 및 미디어 플레이어 부문을 이끌었다.

이번 신임 CEO 영입에 대해 펀드-IT의 찰스 킹 수석 애널리스트는 태블로의 최근 실적 부진을 감안할 때 특히 '흥미로운 변화'라고 평했다.

킹은 "고객 기반이 꾸준히 확대됨에도 불구하고 재정적 성과는 그리 양호하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시장 점유율이 실제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실적은 경영진과 이사회에 큰 압박을 주기 마련이다. 일부 주요 주주가 기업 측에 획기적인 조치, 이를테면 설립자의 역할 제한이나 매각 검토 등을 주장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셀리프스키의 영입이 2가지 목적으로 이뤄졌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새로운 피의 수혈과 함께 창업진이 보조 역할로 후퇴하는 것이 그것이다.

태블로에 따르면 회사의 공동설립자 중 다른 한명인 크리스 스톨트는 최고 개발 책임자에서 물러나 기술 자문역을 수행하게 된다. 대신 현재 제품 개발 부사장인 앤드류 비어스가 최고 개발 책임자를 담당할 예정이다.

킹 애널리스트는 "셀리프스키를 영입함으로써 태블로는 자사의 애널리틱스 솔루션과 서비스 판매를 확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셀리프스키가 가진 중대형 기업 고객과의 관계와 성공적 평판에 힘입어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