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 소프트스킬 / 인문학|교양

정직하게, 투명하게, 책임감 있게… 베테랑 CIO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2016.08.18 CIO staff  |  CIO
CIO 이그제큐티브 카운슬(CIO Executive Council)이 발간한 최근 보고서에서 4명의 IT임원이 다른 C레벨 임원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3가지로 투명성, 책임, 정직을 꼽았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IT부서와 나머지 현업 부서 간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의 핵심은 투명한 정보 공유로 신뢰를 쌓는 것이다.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에는 IT의 성과에 대한 정보도 포함된다. 물론 여기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는 것도 포함된다. 뉴욕과 뉴저지 항만관리청 CTO인 로버트 갤빈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도 투명한 정보 공유는 중요하다. 뭔가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이 생겼을 때 그것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이야기 해주는 게 낫다. 그래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이 생긴다”고 밝혔다.

BDP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IT 담당 전임 부사장인 앤디 산타크로스는 "신뢰를 쌓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투명성이다. 그리고 어쨌든 IT에서 일어나는 일을 현업에게 감추거나 걸러서 전달하지 않는 것이다"고 말했다.

CIO 이그제큐티브 카운슬은 IT임원들에게 IT와 현업 간의 존재하는 커뮤니케이션 장벽이 무엇인지 질문해 결과를 취합했다. 그 다음 어떻게 하면 조직 안에서 부서 간 장벽을 넘어 커뮤니케이션을 더 잘 할 수 있는지 몇 가지 팁을 제시했다. 여기에는 갤빈와 산타크로스 이외에 뉴저지의 호라이즌블루크로스쉴드 CIO인 더그 블랙웰과 퍼듀대학교 CIO인 게리 맥카트니가 함께 했다.


이밖에 IT임원들은 다음의 주제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며 자세한 논의 내용은 보고서를 참고하면 된다.

· 효과적인 IT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요소

· 다른 임직원들의 요구에 맞춘 메시지

· IT를 위한 브랜드 구축

· 성공적인 IT 커뮤니케이션 구조 만들기

· 직원들에게 새로운 기술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연례 IT 엑스포 참가하기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