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가격 효율성을 강조한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RX 460(Radeon RX 460)’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HD 및 그 이상의 고해상도 환경에서 원활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차세대 그래픽 기술도 탑재하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75W의 낮은 전력 소비와 무소음 쿨링 솔루션을 바탕으로 쾌적한 사용 환경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라데온 RX 460의 소비자 가격은 미화 109달러이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의 수석 아키텍트인 라자 쿠드리 부사장은 “라데온 RX 460은 가격과 성능, 전력 효율성 및 공간 효율성 등, 최신 그래픽 카드가 갖춰야할 4가지 핵심 요소를 고루 만족하는 제품”이라며, “라데온 RX 460은 e스포츠 및 PC방 환경에 적합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MD는 라데온 RX 460 그래픽 카드는 다이렉트X 12(DirectX 12), 벌칸(Vulkan) 등 차세대 API 기반으로 개발되는 프리미엄급 게임 타이틀에서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데온 RX 460은 최대 14개의 연산 유닛을 탑재하고 있으며, 비디오 메모리 용량에 따라 2GB와 4GB 탑재 모델로 구분돼 출시된다. 최대 2.2 TFLOPS의 연산 능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통상 전력 소비는 75W이며, 성능과 전력 효율성 사이의 균형을 중요시 하는 PC방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업체는 강조했다. ciok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