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팀뷰어, MS 인튠과의 연동 발표 "원격 지원 확대"

2016.08.09 편집부  |  CIO KR
팀뷰어는 윈도우 PC의 원격 지원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인튠(Microsoft Intune)과 연동한다고 발표했다.

인튠은 모바일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PC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 설명에 따르면 인튠의 모바일 생산성 관리 기능이 기업이 직원들에게 기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자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튠은 윈도우, 윈도우 모바일, iOS, 안드로이드, 맥 OS X 기기를 지원한다.

팀뷰어는 이제 팀뷰어와 인튠이 연동됨에 따라, 원격 접속으로 최종사용자의 컴퓨터를 살펴보거나 제어하는 작업이 한층 간편해졌다고 설명했다. 최종 사용자가 ‘인튠 PC 클라이언트 센터(Intune PC Client Center)’에서 세션을 요청하기만 하면 원격 지원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T 전문가가 ‘관리자 콘솔(Administrator Console)’에서 해당 요청을 승인하면 최종 사용자의 PC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팀뷰어의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인 알프레도 패트론은 “이번 마이크로소프트 인튠과의 연동으로 팀뷰어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에게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온라인 지원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팀뷰어는 인튠 PC 클라이언트를 탑재한 모든 PC와 연동될 수 있으며, 윈도우 7, 8, 8.1과 10 버전을 지원한다. 단 팀뷰어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 구매가 필요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이사인 앤드류 콘웨이는 “최근 기업들은 사용자들에게 유연한 원격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안전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인튠으로 관리되는 윈도우 PC에 대한 양사 고객들의 원격 지원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