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머신러닝|딥러닝 / 보안 / 운영체제 / 클라우드

윈도우 10 애니버서리 버전, 핵심 보안 기능은?

2016.07.26 Blair Hanley Frank  |  IDG News Service
다음주 윈도우 10 1주년 버전이 등장한다. 이번 윈도우 10의 새로운 기능은 데이터 침해 사고 전후에 IT부서의 회사 보호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Credit: Microsoft

윈도우 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에는 IT관리자들이 회사 컴퓨터를 더 안전하게 하도록 돕는 고급 보안 기능들이 추가됐다.

윈도우 정보 보호(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는 똑같은 기기에서 업무용 데이터와 개인 데이터를 구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윈도우 디펜더 APT(Windows Defender Advanced Threat Protection)는 이는 보안 사고 발생 후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 머신러닝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기업 공격이 많아진 현재 이 두 가지 기능은 윈도우 10이 보안을 의식한 OS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은 것들이다. 이 기능들은 새로운 OS를 설치하도록 유도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판매 전략이 될 수도 있다.

기업은 윈도우 정보 보호를 사용해 IT부서가 임직원 기기의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직원이 퇴사할 때 개인용 기기에서 회사 데이터만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다.

기업은 업무용 데이터를 다루는 데 쓰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정책도 수립할 수 있다. 가령 사용자는 회사의 HR 시스템의 콘텐츠를 실시간을 트윗할 수는 없다. 전체 시스템은 많은 임직원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개인용이나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실제 수준에 맞추도록 설계돼 있다.

윈도우 정보 보호를 사용하려면 기업은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E3를 사용해야 하며, 이용자당 월 사용료는 7달러다. 


윈도우 정보 보호가 기업 데이터를 선도적으로 보호하는 것을 지원하도록 설계돼 있다면, 윈도우 디펜더 ATP는 기업이 보안 침해를 탐지하는데 주안점을 둔 기능이다. 이는 시스템이 해킹됐을 때 기업에 이를 알리기 위해 클라이언트 기기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운영되는 소프트웨어 조합을 사용한다.

일단 시스템이 침해를 탐지했으면, 윈도우 디펜더 ATP는 IT관리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제안한다. 윈도우 엔터프라이즈와 시큐리티의 프로그램 관리 담당 이사인 롭 레퍼츠는 '이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공격자들이 한 번 회사 시스템에 침투하면 그 회사 시스템에 다양한 백도어를 심어 놓으려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들을 제거하지 못하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윈도우 디펜더 ATP는 프리미엄 윈도우 10 추가 기능을 찾는 기업용으로 월 사용료는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E5보다 더 비쌀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가격에 대해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을 예정이지만, 협력사에 문의하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만 언급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