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검색|인터넷 / 라이프 / 비즈니스|경제 / 운영체제 / 자동차

알리바바 그룹, 인터넷 커넥티드카 출시

2016.07.08 Byron Connolly   |  CIO Australia
“스마트 운영체제(OS)가 자동차의 두번째 엔진이 되고, 데이터는 새로운 연료가 된다.”


“자동차는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 하드웨어 혁신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알리바바의 왕 지안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최초의 대량 생산 인터넷 자동차를 출시하고자 자동차 제조사인 상하이자동차(SAIC Motor Corp)와 손잡았다.

두 회사가 2년 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 결과물인 OS'Car RX5는 자동차 산업에 맞춰 설계된 알리바바의 새로운 윤OS 운영체제에서 구동된다.

알리바바에 따르면, 기존 차량과 달리 이 차는 데이터 스트리밍, 모델링, 리포팅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지원된다.

윤OS 운영체제에는 와이파이나 GPS 연결 없이 정확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맵이 포함돼 있다. 이는 커넥티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로 운전자를 인식할 수 있는 인터넷ID가 있는 최초의 자동차라고 알리바바는 전했다.

이 차에는 주행중과 360도 영상 기록, 대형 터치스크린, LED 대시보드, 인텔리전트 백미러 등을 제공해 주는 4개의 분리형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알리바바의 윤OS를 실행하는 터치스크린

알리바바 그룹의 기술운영 위원회 회장 왕건은 "우리가 만들고 있는 것은 '차 안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라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는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이정표다. 스마트 운영체제가 자동차의 두 번째 엔진이 되고, 데이터는 새로운 연료다.

이어서 그는 “더 나아가 자동차는 인터넷 서비스와 스마트 하드웨어 혁신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 우리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계를 받아들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알리바바 회장 잭 마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인류는 기계를 인텔리전트하게 만들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우리 회사는 기계에 인지 기능을 주입하고 싶다”고 밝혔다.

잭 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오늘날 전화기를 더 똑똑하게 만들었듯이 윤OS는 자동차를 미래 사회에서 사람의 생명에 훨씬 더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이 차는 오는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알리바바 자동차 축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 차의 가격은 9만 9,800위안에서 18만 6,800위안으로 알려졌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