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슈퍼마이크로, E3.S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군 공개

2023.08.21 편집부  |  CIO KR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PCIe Gen5 드라이브 및 CXL 모듈을 지원하는 고성능, 저지연 E3.S 스토리지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해 GPU와 CPU에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 전달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AI 트레이닝 및 HPC 클러스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슈퍼마이크로의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은 업계 주 스토리지 공급업체의 E3.S(7.5mm) Gen 5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새로운 차원의 스토리지 서버이다. 1U에서 최대 256 테라바이트의 높은 처리량, 낮은 지연 시간의 스토리지, 2U의 경우 최대 0.5 페타바이트(PB)까지 지원한다. 또한 슈퍼마이크로의 혁신적인 대칭형 아키텍처는 최단 신호 경로를 보장함으로써 데이터 지연 시간을 줄이고, 핵심 요소에 대한 공기 흐름을 극대화해 시스템이 최적의 속도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을 통해 표준 랙은 높은 처리량의 NVMe-oF(NVMe over Fabrics) 배치를 위해 20 페타바이트 이상의 용량을 확보하면서 GPU의 데이터 포화 상태 유지를 지원한다. 새로운 시스템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또는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 찰스 리앙은 “슈퍼마이크로의 폭 넓은 고성능 AI 솔루션을 NVMe 기반 페타바이트급 스토리지로 강화되어, 대규모 AI 모델과 HPC 환경을 훈련하는 고객에게 최대 성능 및 용량을 제공한다”며, “이 솔루션은 현재 전 세계에 대량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의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은 인텔 및 AMD 기반 플랫폼에 최대 4개의 E3.S 2T(15mm) CMM 장치를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CPU 메모리와 PCIe 기반 DDR 메모리 장치 간에 메모리 캐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최적화된 스토리지 시스템의 새로운 라인업에는 최대 16개의 핫 스왑 E3.S 드라이브 또는 8개의 E3.S 드라이브, 그리고 CMM 및 그 외 새로운 모듈형 장치를 위한 4개의 E3.S 2T 16.8mm 베이를 지원하는 1U 서버가 포함된다. 2U 서버는 싱글 및 듀얼 프로세서 모델 모두에 최대 32개의 핫 스왑 E3.S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듀얼 프로세서 모델에는 최신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장착된 반면, 싱글 프로세서 모델은 최신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고객은 이러한 최신 기술을 통해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것이다. 특히 이번 신규 시스템은 올해 말 30테라바이트 드라이브 출시 후 소형 2U 서버에 PCIe 4.0의 2배 성능을 지닌 PCIe 5.0, DDR4 대비 1.5배의 메모리 성능을 갖춘 DDR5, 최대 1페타바이트의 성능 등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키오시아 아메리카 SSD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네빌 이하포리아는 “새로운 슈퍼마이크로 스토리지 서버에서 키오시아의 CM7 시리즈 E3.S PCle5.0 SSD를 사용하는 것이 고성능 및 대용량이 요구되는 워크로드에 이상적”이라며, “슈퍼마이크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빠른 접근이 필요한 엔드유저에게 가장 빠른 스토리지 서버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메모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