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분쟁|갈등

“주 3일 출근 지시 위반하면 해고될 수도” 메타, 직원 대상 경고 서한 발송

2023.08.21 Brian Cheon  |  CIO KR
주 3일 사무실 출근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고 메타가 자사 직원들에게 경고했다. 메타의 ‘인력 책임자(Head of people) 로리 골러는 17일 직원 대상 서한에서 “사무실 근무에 배정된 직원은 건강한 관계와 강력한 협업을 육성하기 위해 일주일에 최소 3일 직접 만나야 한다. 9월 5일부터다”라고 밝혔다.

인사이더가 입수한 메모에 따르면 골러는 “관리진이 월 단위로 배지와 상태 도구 정보를 검토할 것이다. 또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법률 및 직장 협의회 요구 사항에 따라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모에서 그는 “타사의 정책과 마찬가지로 반복적인 위반은 퍼포먼스@ 등급 하락을 포함하는 징계 조치로 이어질 수 있다. 해결되지 않는 경우 궁극적으로 해고될 수 있다”라고도 전했다. 

메타의 사무실 출근 지시는 특정 사무실에 배정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메타는 원격 작업자들을 대상으로 “명확한 이유 없이 2개월에 4일 이상 사무실을 방문하지 말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한편 사무실 출근을 강제하는 빅테크 기업은 메타 외에도 더 있다. 지난주 아마존은 일부 직원들에게 일주일에 최소 3일을 사무실에 출근해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는 직원들이 있다는 이메일 경고를 일부 직원들에게 발송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