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개발자 / 머신러닝|딥러닝 / 소비자IT / 오픈소스

AI NPC 생성 기술 인월드AI, 5천만 달러 투자 유치··· 삼성·LG도 참여

2023.08.03 이지현  |  CIO KR
게임 속 NPC(Non-Player Character)를 AI로 생성하는 엔진을 제공하는 인월드AI(Inworld AI)가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스탠포드 대학, 마이크로소프트의 M12 펀드, 에릭 슈미트가 공동 설립한 퍼스트 스파크 벤처스 등이 참여했으며, 한국의 투자 기업인 삼성 넥스트와 LG 테크놀로지 벤처스도 투자사 이름에 올리기도 했다.
 
ⓒ Inworld AI

인월드 AI는 2021년 구글, 딥마인드 출신 인력이 설립한 기업이다. 인월드AI는 성격, 생각, 기억, 행동이 인간 상호 작용의 깊은 사회적 본질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생성형 AI 기반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미 넷이즈 게임즈, 나이언틱, ILM 이머시브, LG 유플러스, 알파인 일렉트로닉스 등이 인월드AI 기술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인월드AI가 유치한 총 투자금은 1억 달러(1,298억 원)이다.

인월드AI는 기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챗봇과 달리 개발자가 AI 기반 (NPC)를 구동하여 캐릭터에 깊이와 사실감을 부여하는 데 집중하며 기술을 만들고 있다. 특히 인간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여러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 멀티모달 캐릭터 표현을 지원하고 있다. 

인월드AI는 “인월드AI의 NPC는 학습하고 적응하며, 감성 지능으로 관계를 탐색하고, 기억력과 회상력을 갖추고, 자율적으로 목표를 시작하고 행동을 수행하며, 자신의 동기를 따라 내러티브를 주도하고 더 광범위한 플레이어 경험과 통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인월드AI AI NPC가 다양한 모습을 가진 인간 행동을 구현하여 게임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월드AI의 전략 중 흥미로운 점은 내부 기술 일부를 오픈소스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오픈소스 기술로 업계 협업을 이끌고 이를 통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인월드 AI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인 마이클 에르몰렌코(Michael Ermolenko)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투자금을 연구 개발 가속화, 우수 인재 채용, 인프라 투자, 캐릭터 엔진의 오픈소스 버전 출시에 사용할 것”이라며 "오픈소스 지원으로 협업이 혁신을 촉진한다는 것을 적극 증명할 것”라고설명했다. 

인월드AI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존 개타(John Gaeta)이며 그는 영화 매트릭스의 시각효과를 담당하고 아카데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독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존 개타는 보도자료를 통해 “AI 기반 캐릭터는 새로운 마법이다. 스토리텔링의 패러다임 전환(일종의 르네상스)과 관객이 수동적인 시청자에서 능동적인 참여자로 전환할 수 있는 탈출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러한 유형의 인터랙티브 미디어는 크리에이터와 관객의 집단적 상상력에 의해 내러티브가 주도되는 새로운 창의적 표현의 길을 열어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는 이러한 지속적인 역할 플레이어, 페르소나, 관계, 시나리오, 역동적인 세계를 발명하고, 촉발하고, 즉흥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jihyun_lee@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