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아카마이, 데이터센터 POP 3곳 개소 “퍼블릭 클라우드 공략 가속화”

2023.07.17 Jon Gold  |  Network World
아카마이가 3개의 신규 데이터센터 POP를 개소했다. 향후 신규 설비를 더 확충할 계획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공략의 일환이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및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 아카마이가 퍼블릭 클라우드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지난주에 3개의 새로운 인터넷 접속 지점(POP) 데이터센터를 개소했다. 분기 후반에 2개의 데이터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방침이다.

새롭게 오픈하는 세 개의 사이트는 파리, 워싱턴 D.C., 시카고에 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시애틀과 첸나이에도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이번 확장은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기존 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이라고 아카마이는 밝혔다.

성명에 따르면 이번 사이트는 신중하게 선택됐다. 워싱턴 DC는 세계적으로 주요 데이터센터 허브 중 하나이며, 버지니아 북부에는 미국 내 주요 데이터센터 용량의 절반 이상이 있다. 시카고는 필라델피아, 워싱턴 등 인근 시장에서 실행되는 지연 시간에 민감한 워크로드를 위한 보조 사이트다. 파리 사이트는 EU 규제로 인해 데이터 주권 문제에 직면한 기업들을 위한 장소다.

회사는 또, 관리하기 쉬운 업그레이드 및 배포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대규모 상용 워크로드에 보다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프리미엄 인스턴스 옵션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형 사업자의 복잡한 SKU 매칭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 아카마이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제품의 용량을 두 배로 늘려 인스턴스당 한도를 최대 1페타바이트, 오브젝트 수를 10억 개까지 늘리고 글로벌 로드밸런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노드 인수를 통한 퍼블릭 클라우드 공략 강화
마지막 새로운 기능은 2022년에 완료된 9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 호스팅 제공업체 리노드(Linode) 인수에 따른 결과물이다. 리노드의 전직 임원이자 현재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경험 책임자인 블레어 라이온은 이번 발표가 아카마이의 광범위한 PoP와 리노드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은 네트워크 성능의 활용이다. 퍼블릭 클라우드를 네트워크에 도입하면 정말 특별한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기존 하이퍼스케일러와는 다른 청사진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대규모의 모놀리식 데이터센터를 지향하는 반면, 아카마이의 광범위한 POP 네트워크는 지연 시간을 단축하고 더 넓은 지리적 위치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라이온은 "기존 사이트의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초대형화를 시도하는 대신 더 광범위한 핵심 사이트와 배포 사이트까지 구축하는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