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웨어러블

구글 데이드림 VR, 현존 스마트폰과는 호환 어려울 수도

2016.05.30 Derek Walter  |  Greenbot
현존 스마트폰 다수가 구글의 데이드림 VR 이니셔티브와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최상급 스마트폰일지라도 그렇다.

구글 가상현실 부문을 이끌고 있는 클레이 배버는 로드투VR과의 인터뷰에서 이를 시사하는 발언을 언급했다. 현세대 기기에 포함되지 않는 특정 부품을 요구할 것이라는 발언이었다.

"데이드림에 준비된 폰이 현재는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할 수 있겠다. 우리는 대단히 높은 수준의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부품이 적절한 수준 이상이어야 한다. VR 팬들에게 나는 몇 개월 정도 스마트폰 구입을 대기해보라고 권고한다. 데이드림 레디 폰이 출시될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현재 데이드림 개발자용 권장 테스트 기기가 넥서스 6P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의 이번 발언은 다소 의외인 측면이 있다. 물론 개발자용 환경과 활용 환경은 서로 별개일 수 있지만 말이다. 또일부 트윅(tweak)을 통해 오늘날의 스마트폰이 데이드림과 무난히 호환될 가능성도 점쳐볼 수 있다.

한편 만약 배버의 권고를 수용해 기다리기로 결정했다면 올 가을 출시가 유력한 차세대 넥서스 기기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구글의 발표와 배버의 발언을 종합할 때 데이드림에 최적화된 특성을 보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