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클라우드

레노버, 뉴타닉스 익스프레스와 통합된 'HX 2000 시리즈' 출시

2016.05.26 편집부  |  CIO KR
레노버가 중소·중견기업(이하 SMB)용 ‘컨버지드 HX 시리즈(Converged HX Series)’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컨버지드 HX 2000 시리즈는 최신 ‘뉴타닉스 익스프레스(Nutanix Xpress)’ 소프트웨어와 통합돼, 총소유비용을 낮추고 SMB 기업이 인프라 관리에 투입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단순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레노버의 HX 2000 시리즈 어플라이언스에서 구동되는 뉴타닉스 익스프레스 에디션 소프트웨어는 컴퓨팅, 스토리지, 커넥티비티를 어플라이언스 내의 공용 자원 풀에 모음으로써 각각의 SAN(Storage Area Network)을 관리하는데 따르는 복잡성을 줄인다. 클릭 한번으로 무중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또한, 고유의 본원력과 더불어, 클라우드 커넥트(Cloud Connect)를 통해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지원하며,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Acropolis Hypervisor, AHV)’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HX 2000 시리즈 어플라이언스는 최신의 인텔 프로세서, DDR4 메모리 및 SSD와 HDD로 구성된 계층 스토리지 등을 탑재해, 확장성이 뛰어난 전력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과 최적의 빌트인 기능을 제공하며, 레노버의 X클래러티(XClarity)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 및 운영된다. 이로써 SMB IT 담당자들은 보다 손쉽게 자체 인프라의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지원 창구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레노버의 데이터센터 그룹 컨버지드 인프라 및 네트워킹 부문 총괄 디렉터인 라드히카 크리쉬난은 “SMB은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강력한 성능과 신뢰성을 모두 갖춘 HX 2000 시리즈는 구축 및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하게 하고 총소유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뉴타닉스의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부사장인 라자 무코파드히아이는 “레노버의 컨버지드 HX 2000 시리즈 어플라이언스는 합리적인 가격의 단순한 컨버지드 기술을 SMB에 제공한다는 양사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뉴타닉스는 뉴타닉스 익스프레스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레노버 HX 2000 시리즈가 큰 비용없이도 필요로 하는 성능과 데이터센터 민첩성을 SMB에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