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그리드 버추얼 데스크톱에 그래픽 옵션 추가

2016.05.19 James Niccolai  |  IDG News Service
엔비디아가 자사의 그리드 버추얼 데스크톱 시스템(Grid virtual desktop system) 상품에 신규 그래픽 카드 옵션을 소개했다. 스트리밍 그래픽 집중적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비용효율성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테슬라 M10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그래픽카드 옵션은 4개의 GPU와 32GB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다. 회사는 64명의 최종 사용자에게 데스크톱 앱을 스트리밍하기에 충분한 연산력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고객 기업은 그리드 서버 내 그래픽 하드웨어를 HP나 델, 시스코 시스템즈, 뉴타닉스 등의 파트너 기업으로부터 구매해 이용하게 된다. VM웨어 호라이즌, 시트릭스 젠앱, 시트릭스 젠데스크톱과 같은 가상화 소프트웨어와 함께다.



앱을 중앙에서 구동하고 이를 최종 사용자에게 스트리밍하는 방식은 하드웨어 비용과 관리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 최종 사용자가 고성능 하드웨어 없이도 그래픽 집중적인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태블릿을 포함한 여러 클라이언트 기기에서도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 근무에 유리한 특성을 지닌다.



엔비디아 그리드 제품군 부사장 존 파넬리는 고성능 그래픽 옵션이 동영상 편집이나 엔지니어링 분야 뿐 아니라 일반 지식근로자에게 필요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주위의 마케터들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라고, 윈도우 10이나 최신 오피스 애플리케이션도 과거보다 높은 성능의 그래픽 연산력을 필요로 한다고 덧붙였다.

설명에 따르면 서버 제조사는 단일 그리드 시스템에 2개의 M10을 삽입할 수 있으며, 이는 서버당 120명 이상의 직원에게 앱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의미다. 엔비디아의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서버당 밀집도라고 강조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그리드 버추얼 데스크톱 상품(Grid Virtual Desktop)과 함께 그피드 버추얼 애플리케이션(Grid Virtual Applications) 상품과 도 마련했다. 전자가 전체 데스크톱 환경을 스트리밍하도록 하는 솔루션이라면 후자는 앱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엔비디아는 이 밖에 엔지니어를 대상으로한 그리드 버추얼 워크스테이션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파넬리에 따르면 가격은 그리드 버추얼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당 2달러, 그리드 버추얼 데스크톱이 사용자당 6달러다. 영구 라이선스 옵션도 마련돼 있다. 파트너사들이 공급하는 그리드 서버 가격은 평균 2만 달러다. 파넬리는 파트너사들이 8월부터 M10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