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CNN, CA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정치 앱 출시 '미 대선 스토리 전달'

2016.05.19 편집부  |  CIO KR
CNN이 CA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CNN 정치(CNN Politics)’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한국 CA 테크놀로지스가 밝혔다. CNN 정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선 레이스의 모든 반전과 역전 스토리를 공유한다.

CA의 API 관리 및 모바일 분석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CNN 정치 앱은 2016년 미국 대선과 관련된 여론조사, 대의원 수, 투표 결과, 선거자금 모금 데이터를 추적하는 독특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개인화된 경고와 알림 기능을 통해 이번 선거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고, 대통령 선거일까지 정치 판도를 이끌어가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CNN 정치 앱은 선거의 승자와 그 이유를 유권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독점 데이터 기반의 스토리와 시각적 자료를 제공한다. 종합 선거 결과, 속보, 캠페인, 보도 동영상도 지원한다.

CNN 정치 앱은 ‘CA API 매니지먼트(CA API Management)’와 ‘CA 모바일 앱 어낼리틱스(CA Mobile App Analytics)’를 이용해 개발됐다. CA API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대선 향방을 직접 확인하고 선거 추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CNN 여론조사, 미 연방선거위원회, CNN/피빗 정치 예측 시장 등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정보를 취합한다. CA 모바일 앱 어낼리틱스는 고급 데이터 시각화로 앱 사용을 평가하고, 앱 성능 최적화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오토 버크스 CTO는 “CNN 정치 앱은 아이콘 터치 한번으로 대선 상황을 궁금해하는 유권자의 욕구를 만족시킨다”며 “CA의 API 관리 기술은 앱의 효율적 개발을 보장하고, 모바일 분석 기술은 앱 성능과 활용에 대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CNN 매튜 드루커 앱 개발ㆍ기술 담당 부사장은 “여론조사, 선거 자금 모금, 대의원 수, 누가 승기를 잡고 누가 고전하는지 등 2016 대선 캠페인과 관련된 많은 데이터가 존재한다”며, “CNN은 CA와 협력해 각종 통계의 의미를 읽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앱을 개발하고 유권자에게 몰입형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