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구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DE 2.2 프리뷰 공개

2016.05.19 Paul Krill  |  InfoWorld
구글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IDE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다. 테스팅에서 시스템 빌드, 레이아웃 배치 등에서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구글 제품 관리 부문 안드로이드 디렉터 스테파니 사드 쿠스버트슨에 따르면 이번 버전은 속도와, 지능성, 플랫폼 지원이라는 3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먼저 에스프레소(Espresso) 테스트 레코딩이라는 기능이 있다. 이는 테스트용 코드를 자동으로 만들어줌으로써 테스트를 한층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쿠스버트슨은 개발자의 코드 작성 부하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IDE는 안드로이드 개발에 활용되는 그레이들 빌드 시스템과 더 빠르게 동기화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반적인 속도 개선이 이뤄졌다. 아울러 레이아웃 기능이 개선돼 레이아웃을 개발하고 배치하는 작업이 쉽고 빨라졌다. 콘스트레인트 레이아웃(Constraint Layout)과 IDE의 레이아웃 인스펙터가 대표적이다.

쿠스버트슨은 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패지키 분석기가 APK 용량을 줄여준다고 전했다. 이 밖에 개선된 코드 분석 기능은 이제 자바 8를 수용하며, 젯브레인의 인텔리J 아이디어 IDE(IntelliJ Idea IDE) 최신 버전을 통합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