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카로의 변신"···로지텍, 마운트·앱 결합 솔루션 출시

2016.05.12 Derek Walter  |  Greenbot
미래의 스마트카들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은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유할 것이 유력하다. 그러나 모든 차량에 이러한 시스템이 탑재되고 모든 이들이 이러한 차를 구입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 또한 유력하다.

로지텍 산하 소비자 부문인 로지(Logi)가 이 점에 착안해 이색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11일 이 회사는 자동차 커넥터와 음성 제어형 앱으로 구성된 스마트카 변환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차량용 스마트 대시보드로 변환시켜주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 앱을 이용하면 운전자는 음성으로 텍스트 메시지 작성, 전화 발신 및 수신, 글림스(Glympse)로 위치 공유, 스포티파이 또는 디저로 음악 스트리밍, 구글 맵스, 웨이즈(Waze), 내비곤(Navigon) 등에의 명령 지시 등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하드웨어 선택사양은 2가지다. 50달러 가격의 에어 벤트 마운트와 80달러 가격의 카 카운트다. 로지텍에 따르면 에어 벤트 마운트는 3가지 색상(블랙, 레드, 화이트), 카 마운트는 1가지 색상(블랙)이 지원된다.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마운트에 거치하면 연결된 안드로이드 앱이 동작을 시작한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조작해 듣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도 있다.

오늘날 운전 중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은 몇몇 있다. 그러나 차량용 마운트와 전용 앱을 통해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이번 로지의 제품은 의이가 있다. 아울러 가격이 저렴한 것도 눈여겨 볼만한 특징인 것으로 풀이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