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마케팅

인스타그램, 슬라이드형 광고에 동영상 추가

2016.05.04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슬라이드형 비디오 광고(Video Carousel Ads)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슬라이드형 비디오 광고는 최대 다섯 개의 동영상과 이미지를 사용자가 좌우로 넘기며 살펴볼 수 있는 광고 방식이다. 기존보다 다양한 시각 콘텐츠를 길고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 지난해 슬라이드형 이미지 광고를 소개한 바 있다. 출시한 지 1년도 되지 않았지만, 차별화된 광고를 추구하는 마케팅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고 인스타그램은 평가하고 있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인 록시땅의 경우 슬라이드형 광고 도입 후 단순 이미지 광고에 대비해 58%나 높은 구매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새로운 동영상 슬라이드 광고의 도입은 갈수록 커지는 동영상 콘텐츠의 인기와 영향력을 고려한 것이다. 지난 6개월 동안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동영상 시청 시간은 40% 이상 증가했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9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미지만을 사용하는 캠페인에 동영상을 추가한 것만으로 사용자의 호응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3월, 포스팅 가능한 동영상 길이를 15초에서 60초로 늘려 이용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더 긴 호흡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올해 초부터 동영상에 대한 조회수 공개를 시작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지원도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슬라이드형 비디오 광고는 멕시칸 음식 브랜드 타코벨(Taco Bell), 미국의 대형 백화점 메이시스, 글로벌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 등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