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호튼웍스코리아, 디에스앤지시스템과 골드 리셀러 계약 체결

2016.04.28 편집부  |  CIO KR
호튼웍스코리아는 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 총판인 디에스앤지시스템과 호튼웍스 본사의 공식 골드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호튼웍스 본사의 공식 골드 리셀러로 선정된 디에스앤지시스템은 고성능, 고효율 서버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인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와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프라미스(Promise) 대표 총판이다. 또한, 디에스앤지시스템은 16년 이상 쌓아온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서버, 스토리지, 워크스테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클라우드 등 여러 부문에서 탄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 호튼웍스코리아는 설명했다.



호튼웍스코리아는 디에스앤지시스템과 골드 파트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최신 아키텍처 기반의 빅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을 고려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호튼웍스코리아 백지훈 지사장은 “디에스앤지시스템은 최신 아키텍처 기반 서버와 스토리지를 산업별 빅 데이터 활용 요건에 맞춰 사전 구성할 수 있는 기술 인력과 조직 측면의 지원 역량이 있다”며, “이번 골드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은 더 쉽고, 빠르게 하둡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는 길을 국내 고객에게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디에스앤지시스템 서정열 대표는 “호튼웍스와 슈퍼마이크로는 본사 차원에서 호환성 검증, 성능 최적화 등의 기술 인증 협력을 긴밀히 하고 있다”며, “이번 골드 리셀러 계약 체결에 따라 국내 시장에도 기업의 요구에 맞게 발전한 빅 데이터 운영체제인 HDP(Hortonworks Data Platform)과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HDF(Hortonworks Data Platform)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디에스앤지시스템은 국내 시장에서 호튼웍스 플랫폼과 슈퍼마이크로 솔루션 조합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에서 이미 검증된 대형 사례들이 많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한편, 양사는 산업별로 국내 고객이 원하는 요구 사항에 대한 레퍼런스 아키텍처 설계를 위해 긴밀한 기술 협력 관계를 가져갈 예정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구축부터 유지보수까지 빅 데이터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