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한국IBM, IT 인프라 리더십 강화 위한 전략 발표

2016.04.27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코그너티브 컴퓨팅 시대에 맞춰 IT 인프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시스템즈 차원의 지원을 확대하고, 개방형 생태계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IBM 시스템즈 사업부는 최근 비즈니스 환경과 기업의 미래에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 빅데이터 등의 기술들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코그너티브 컴퓨팅' 시대가 도래했고, 이를 이끄는 근간은 혁신적인 IT 인프라스트럭처에 있다고 강조했다.

IBM은 코그너티브 인프라의 선도업체로서 리더십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오픈파워 기술 및 블록체인 등 개방형 생태계에 대한 투자와 전방위적인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구현을 위해서는 급변하는 워크로드에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수집되는 데이터를 제어 가능한 수준에서 통합할 수 있어야 하며, 데이터 모델을 자유롭게 설계하고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요구된다.

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국내기업을 위해 워크로드의 이전 가능성을 분석해 적합한 클라우드 적용 패턴을 정의해주는 워크샵을 제공하며 IBM 클라이언트 센터에서 상시 데모를 지원한다. 또한 하드웨어 종량제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투자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이며 경제적인 인프라 구축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시스템즈 차원의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예를 들면, 파워VC(PowerVC)나 파워VM 노바링크(PowerVM NovaLink) 등 클라우드 연결에 필요한 모든 IBM 시스템즈 소프트웨어를 오픈 스택의 개발 주기에 맞춰 6개월 주기로 갱신하고 있다.

또한, 서버 솔루션의 경우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파워8(POWER8)과 리눅스원(LinuxONE)을 이미 제공하고 있고 코그너티브 컴퓨팅을 위한 체계적인 로드맵을 가져가고 있다. IBM 스토리지는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인 스펙트럼 스토리지(Spectrum Storage)와 클레버세이프(Cleversafe)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출시했고 곧 클라우드 최적화 플래시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IBM은 IT 업계의 대표적인 개방형 생태계인 오픈파워 파운데이션을 설립하고 이를 통해 파워 아키텍처 기술을 개방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IT 기술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 IBM 시스템즈의 원성식 전무는 “IBM 시스템즈 사업부는 전통적인 IT 인프라 분야의 리더에서 더 나아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과 개방형 생태계 협업을 선도하는 첨단 기술의 선구자로 기업 고객들에게 코그너티브 컴퓨팅 시대에 걸맞는 비즈니스 혁신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