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PTC코리아, 박혜경 신임 사장 취임

2016.04.25 편집부  |  CIO KR
PTC코리아가 박혜경 전 한국IBM 금융영업 총괄 상무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고 공식 취임을 알렸다.

박혜경 PTC코리아 신임 사장은 1992년 PTC코리아 설립 이래 첫 여성 CEO이다. IT업계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이며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온 전문가로 평가받는 인물이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박혜경 신임 사장은 PTC의 주력 사업 분야인 사물인터넷(IoT)은 물론 컴퓨터 기반 설계(CAD),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공급과 경영전략, 인사조직, 컨설팅, 비즈니스 개발, 고객관리 등을 총괄하게 된다.

특히, 박혜경 사장은 PTC코리아가 견고한 성장을 이뤄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영업에 힘을 싣고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데 경영 방점을 둘 예정이다.

박혜경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PTC코리아는 지난 25년 동안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구축하며 제조업, 금융, 서비스업,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IT인프라 개선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에 큰 공헌을 해왔다고 자부하며, 앞으로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혜경 사장은 1990년 IT업계에 첫 발을 내디딘 이래 지난 27년 동안 한국 IBM에서만 근무했다. 박혜경 사장은 보험 산업 부문 데이터 모델링 컨설턴트로 1990년 IBM에 입사해 산업 부문 세일즈, 소프트웨어 세일즈, 금융 거래 시스템 전문가, 웹스피어 영업 리더를 거쳐 소프트웨어 그룹, 영업전략기획, 관리총괄본부, 시스템·비즈니스 담당 임원 등을 역임했다. 특히, 수년간에 걸쳐 성장 시장 본부에서의 영업 경험도 갖췄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