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6 출시

2016.04.19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 추가 비용 없이 고성능, 고용량 및 고가용성을 제공하는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 X6(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 X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X6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초고속 인피니밴드 네트워킹(InfiniBand Networking), 올플래시 또는 디스크 플러스 플래시스토리지가 결합된 스케일 아웃 오라클 엑사데이타 스토리지 서버(Oracle Exadata Storage Server) 및 오라클 엑사데이타 전용 스토리지 서버 소프트웨어(Oracle Exadata’s exclusive Storage Server Software)로 구성돼있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X6는 3차원 수직구조 낸드플래시(3D V-NAND flash)와 스토리지내의 데이터베이스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이며, 공유 플래시(Shared Flash)를 통해 D램과 비슷한 수준의 스루풋을 제공한다. 랙당 1초에 평균 300기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스루풋이 공유된 플래시 메모리에서 구현되며, 이는 타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이를 통해 오라클 엑사데이타 X6는 인메모리 플랫폼에 드는 비용의 1/10 수준으로 인메모리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X6는 최첨단 헬륨 충전 방식의 8TB 디스크들을 탑재해 랙당 1.3PB 이상의 디스크 용량을 제공하며, 통합된 지능형 플래시 캐싱을 통해 디스크 용량의 경제성과 함께 향상된 플래시 성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X6에 탑재된 익스트림 플래시(Extreme Flash)는 랙당 358TB 이상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는 NVMe 플래시를 제공한다. 오라클 엑사데이타 X6의 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타사의 올플래시 어레이 제품들의 최대 용량보다 큰 용량을 제공하며, 멀티 랙을 통해 플래시를 6PB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성능의 또 다른 병목현상, 성능저해 요소는 노드 간 서버 연결(coordination)이다. 새로운 오라클 엑사데이타는 다이렉트 투 와이어(Direct-to-Wire) 프로토콜 및 스마트 퓨전 블록 전송(Smart Fusion Block Transfer)을 포함한 인피니밴드 기반 알고리즘 작동을 통해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메시징 속도를 3배까지 향상시킨다.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는 오라클 엑사데이타가 제공하는 고유의 풀-스택 통합을 통해 즉각적인 결함 탐지, 장애 장비 관련 I/O의 서브세컨드 리다이렉션 및 신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항시 지원된다. 또한 오라클 엑사데이타의 독특한 데이터베이스 메모리 장애 대응 기능을 통해 성능 요소에 가장 영향을 받기 쉬운 혼합 워크로드에 추가적인 보호 레이어를 지원한다.

오라클은 오라클 엑사데이타 X6를 사내에 구축하는 방법 외에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Database Exadata Cloud Service)를 통해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라클 전문가들이 구축 및 관리를 담당하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Oracle Database Enterprise Edition)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과 옵션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용량 측정 또는 서브스크립션 라이센스 방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오라클은 최근 오라클 클라우드 앳 커스토머(Oracle Cloud at Customer)를 발표하면서 고객들이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자사의 데이터센터 내에서 운영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앳 커스토머 서비스는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