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보안

시스코, 아머블록스 인수하며 AI 우선 보안 "정조준"

2023.06.02 Michael Cooney  |  Network World
시스코가 "AI 우선 보안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해 6년 된 AI 전문업체 아머블록스(Armorblox)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시스코 보안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제품 책임자인 라즈 초프라는 블로그를 통해 "아머블록스의 예측 및 생성형 AI를 포트폴리오 전반에 활용해 고객이 보안 제어 지점을 이해하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라고 설명했다.
 
Image Credit : Getty Images Bank

초프라는 이메일 보안이 아머블록스의 AI 기술을 적용할 첫 번째 분야이지만, 공격 예측, 신속한 위협 탐지, 효율적인 정책 시행에도 적용될 수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다양한 보안 사용례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7년에 설립된 아머블록스는 직원 126명 규모로, 4,600만 달러가 조금 넘는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인수는 시스코의 2023회계연도 말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수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아머블록스팀은 보안 비즈니스 그룹에 합류해 시스코의 보안 포트폴리오에 생성형 AI 기능을 통합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초프라는 이번 인수를 "AI 우선 보안 클라우드에 대한 계획을 실행하는 데 있어 흥미로운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AI 우선 보안 클라우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의하지는 않았지만, 시스코는 지난 1년 동안 시스코 시큐리티 클라우드(Cisco Security Cloud)를 개발해 왔다. 여기에는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시스코 방화벽, 시스코 엄브렐라 클라우드 보안, 시스코 듀오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스코 탈로스의 위협 인텔리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시스코는 시큐리티 클라우드를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설명하며, 통일된 대시보드와 유연한 신뢰 정책, 서드파티 통합을 장려하는 개방형 API를 특징으로 제시했다.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설계 목표는 모든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의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에 걸쳐 인프라 최상위 계층에 수평적으로 보안 계층을 배치하는 것이다. 고객의 인프라는 AWS나 애저, GCP는 물론, 일정 수준의 프라이빗 데이터센터도 포함한다.

한편, 아머블록스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아머블록스는 "데이터 손실 및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와 같은 타깃 이메일 공격, 공급업체 사기, 계정 탈취 같은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맥시마이즈 마켓 리서치(Maximize Market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AI 기술은 고급 위협 탐지, 분석 및 예방 메커니즘을 지원하여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 공격에 대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보고서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 시도의 패턴, 이상 징후 및 지표를 식별해 기업이 잠재적인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AI 기반 솔루션은 강력한 인증 및 검증을 구현해 이메일 보안을 강화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고급 이메일 필터링 시스템은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의심스러운 이메일, 피싱 시도, 위조된 발신자 주소를 탐지하고 차단해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 공격의 위험을 줄여준다.

아머블록스는 또한 자사의 기술이 API를 통해 기존 보안 스택과의 통합을 지원하고 GPT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나 딥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해 표적 공격의 위협을 탐지하며, "주요 비즈니스 워크플로우를 보호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보안팀의 수작업을 줄여준다"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