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랜섬웨어 / 보안

카스퍼스키랩, 랜섬웨어 대응하는 윈도우 서버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출시

2016.04.07 편집부  |  CIO KR
카스퍼스키랩은 고성능 기업 서버 전용으로 개발된 윈도우 서버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Kaspersky Security for Windows Server)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이 제품은 서버 리소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서버에서 공유하는 저장소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안티 크립터’ 기술은 서버에 연결된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었더라도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돼 있다.

새로운 윈도우 서버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는 기업 서버를 보다 유연하게 활용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돼 있다.

먼저, 기업 서버의 중요한 영역에 악성 코드가 있는지 식별하고 검사해, 운영 체제에서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중요한 영역을 보호한다. 예를 들어 자동 실행 파일을 검사해 악성 코드가 시스템 시작 시에 실행되는 것을 방지하고 숨겨진 프로세스가 있을 경우 이를 탐지할 수 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위협 및 지능형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시작 제어’ 기능도 포함돼 있다. 보안 기능인 애플리케이션 시작 제어를 사용하면 관리자가 규칙을 구성해 실행 파일, 스크립트, 설치 패키지 시작이나 프로그램 모듈 로딩을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다.

윈도우 서버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는 특허를 보유한 카스퍼스키랩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안티 크립터’ 기술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동작 분석을 사용해 암호화 공격(랜섬웨어)으로부터 공유 폴더를 보호하므로, 공유된 모든 파일이 암호화된다.

또한 이 솔루션에는 ‘악성 호스트 차단’ 기술도 적용됐다. 실시간 파일 보호 또는 안티 크립터 기능을 통해 감염된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서버의 공유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여 추가적인 파일 손상을 막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