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애플리케이션

SK인포섹-지란지교시큐리티, '통합형' 이메일 APT 솔루션 출시

2016.04.06 편집부  |  CIO KR
SK인포섹이 지란지교시큐리티와 손잡고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이메일 APT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SK인포섹은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황성익 SK인포섹 전략사업부문장과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 등 양사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메일 APT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솔루션 사업 협력을 통해 APT 공격 경로로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이메일 APT 보안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결합한 통합형 이메일 APT 솔루션 ‘eAPT 인사이트(eAPT insight)’를 선보이며, 관련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그간 보안 업체들 간의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 체결은 많이 있어 왔으나, 이번 계약처럼 양사가 공동 제품을 개발해 사업 전면에 나서는 것은 이례적이다.

황성익 SK인포섹 마케팅부문장은 “APT 솔루션은 주요 공격 루트인 이메일을 중심으로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등 복합영역에 대한 통합 대응 기술을 갖춘 제품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SK인포섹은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에 맞춰 이메일 보안 영역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지란지교시큐리티와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eAPT 인사이트’는 ▲탐지 시나리오 및 평판DB 대조를 통한 악성 메일 차단 ▲URL 및 첨부파일에 대한 정밀 분석을 통한 원데이 원더(One-Day Wonder) 피싱 사이트 차단 ▲가상머신을 이용한 악성코드 행위 기반 분석 ▲관제서비스 기반 네트워크/이메일/엔드포인트 간 침해위협 상관분석 등 이메일 APT 공격에 대한 통합 분석/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eAPT 인사이트는 이메일 본문에 삽입된 URL과 함께 첨부 문서에 있는 URL에 대해서도 분석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이 일반 텍스트 형식의 문서에 대해서만 분석이 가능한데 반해, eAPT 인사이트는 DOC, PPT, EXCEL 등 모든 문서에 삽입된 URL을 분석한다.

또한, eAPT 인사이트는 이메일의 가용성 측면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했다. 대량의 메일 트래픽 발생 시, 일어나는 악성코드 분석 및 차단 오류를 최소화했다. 차단한 이메일 내역에 대해서는 사용자에게 통지해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사용자의 보안의식을 제고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