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한국에스리, ArcGIS 10.4 버전 출시

2016.03.31 편집부  |  CIO KR
한국에스리가 자사의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플랫폼 ArcGIS 10.4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rcGIS 10.4는 데이터 시각화 및 공간 분석 기능이 향상됐으며,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한국에스리의 리차드 윤 사장은 “ArcGIS는 더욱 새롭고 흥미로운 방향으로 분석하고 맵핑할 수 있도록 개량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더욱 스마트한 도시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통찰력을 개선할 수 있으며, 국민과 고객의 참여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ArcGIS 10.4의 개선된 사항은 ▲백터 타일 맵 제작 및 공유 ▲3D 로컬 씬 ▲ArcGIS Earth ▲셀프서비스 분석 도구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안정성 등이다.

벡터 타일은 장비에 상관없이 신속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성능을 최적화해 준다. 또한, 래스터 타일보다 타일 맵 생성 시간과 저장 용량이 적게 소요된다. 특히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지도에 뛰어난 선명도와 품질을 나타내 주며, 여러 가지 스타일로 랜더링이 가능하고 업데이트도 더욱 용이하다.

특정 관심 영역에 건물이나 나무 등의 3D 심볼, 고도,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하나의 3D 씬을 구성한다. 로컬 씬 뷰는 대학 캠퍼스와 같은 작은 영역이나 피처간의 상대적인 크기가 더욱 중요한 과학적인 데이터 표현에 보다 효과적이다.

새롭게 개발된 앱인 ArcGIS Earth는 지구타원체에 2D 및 3D 콘텐츠를 표현한다. 이 앱은 엔터프라이즈 맵과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공유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ArcGIS 플랫폼(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환경)과 통합된다.

셀프서비스 분석 도구는 단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데이터 요약∙위치 찾기∙패턴 및 근접 분석∙데이터 관리까지 정교한 분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ArcGIS용 포털(Portal for ArcGIS)를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에스리의 유지보수 고객은 누구나 무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ArcGIS 10.0 버전 이하 사용자는 기존 소프트웨어 인증 해제 후 최신 버전의 라이선스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10.1 버전 이상 사용자는 My Esri(www.myesri.com)에서 바로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