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SNS / 비즈니스|경제

“716명 해고, 중국 구직 앱 폐쇄”··· 링크드인, 구조조정 계획 발표

2023.05.10 편집팀  |  CIO KR
비즈니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 링크드인이 중국 시장에서 구직 앱 서비스를 중단하는 한편, 매출 둔화에 대비하기 위해 716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의 라이언 로슬란스키 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회사가 2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이루어진 이번 해고는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추기 위한 회사의 새로운 전략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그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조직(GBO)과 중국 전략을 변경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716명의 직원을 감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년 기준 링크드인의 직원 수는 2만 1,000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로슬란스키에 따르면 회사는 고객 행동의 변화와 매출 성장 둔화를 겪고 있다. 3월에 마감된 분기에 링크드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다. 이전 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했던 바 있다. 

로슬란스키는 회사의 구조조정 정책이 업무 수행 방식 재구성, 민첩성 향상, 성장을 위한 팀 조정 등에 기반한다며, 업무 수행 방식을 재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더 나은 방식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통합 모델로 팀을 통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비즈니스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 및 엔지니어링 팀이 기술 로드맵을 주도하도록 한다. 비즈니스 생산성 팀은 사라진다. 대신 팀의 일부 요소는 MCS(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다른 부분이나 GTMOps 내의 관련 팀에 통합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따라 조직을 재정비하기 위해 회사는 공급업체의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그는 "계층을 제거하고, 관리 역할을 줄이며, 더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책임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력이 증가하는 부문도 있다. 로슬란스키는 5월 15일부터 운영, 신규 비즈니스 및 계정 관리 팀의 특정 부문에서 250개의 새로운 직책을 신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새 역할은 현 경기 사이클에서 수익성 있는 성장 기회에 투자하고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해고 대상인 직원들이 새로운 직책에 고려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중국 전략 변경
직원을 해고하는 것 외에도 링크드인은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전략을 변경했다. 특히 2023년 8월 9일까지 현지 구직 앱인 인캐리어(InCareer)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방침이다.
 
회사에 따르면 치열한 경쟁과 어려운 거시 경제 환경 등의 요인이 인캐리어의 단계적 폐지의 원인이다. 그러나 링크드인 차이나는 인재, 마케팅 및 학습 비즈니스를 유지한다.

한편 기술 분야의 일자리 손실을 추적하는 온라인 추적 서비스인 Layoffs.fyi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660개의 기술 기업이 약 19만 1,538명의 직원을 해고했다. 작년의 16만 4,591명 해고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